UPDATED. 2024-03-29 20:10 (금)
춘해보건대 국제개발협력센터, UCC 콘텐츠 제작 실시간 온라인 특강 개최
춘해보건대 국제개발협력센터, UCC 콘텐츠 제작 실시간 온라인 특강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5.2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는 5월 18일 간호학과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개최하였다.

 춘해보건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는 5월 18일 창의관 1층 캡스톤 Lab실에서 간호학과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특강을 개최하였다.

 본 특강은 ‘사회적 가치구현 확산을 위한 UCC 콘텐츠 제작 교육 및 경진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실시한 특강으로 더크리에이티브 김재석 부장이 진행하였다. 김재석 부장은 이번 특강에서 국제보건 전문가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국제보건 활동과 홍보활동에 필요한 영상제작 기법을 교육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학생들은 앞서 경희대학교 국제대학원의 곽재성 교수와 ‘개발협력과 사회적 가치’라는 강의를 수강하며 사회적 가치에 대한 기본 개념과 중요성을 습득하였으며, 이후 6개의 조를 구성하여 국내의 사회적 가치 실천 사례를 사전조사하고 수업시간에 학생들과 함께 공유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사회적 가치 확산활동을 위한 UCC 콘텐츠를 제작하여 경진대회를 준비할 예정이다.

 특강에 참여한 모수진 학생은 “앞으로 영상을 만드는데 필요한 영상 촬영과 편집 기법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번 특강 내용을 활용해서 사회적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양질의 UCC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