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9-17 11:18 (금)
목포해양대 기관시스템공학부 한원희 교수 및 남택근 교수, 제40회 스승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 수상
목포해양대 기관시스템공학부 한원희 교수 및 남택근 교수, 제40회 스승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 수상
  • 홍지수
  • 승인 2021.05.2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는 5월 18일(월)에 대학본부 5층 최고경영자 강의실에서 제40회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대통령 표창 전수식을 개최하였다. 

기관시스템공학부 한원희 교수

 이번 표창은 교육발전에 공헌하고 올바른 교육관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사도를 실천한 모범 교원들에게 전수하였으며, 인재양성 분야에서는 기관시스템공학부 남택근 교수, 학술 진흥 분야에서는 기관시스템공학부 한원희 교수가 대통령 표창을 각각 수상하였다.
 2002년 9월 목포해양대학교에 임용된 한원희 교수는 현재 (사)해양환경안전학회 부회장, (사)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부회장 및 (사)한국해양비즈니스학회 부회장 등을 맡아 활발한 학술 진흥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사)대한민국해양연맹 광주전남해양아카데미 원장, 해양오염방제기술지원협의회 위원 등을 맡아 해양의식 고취를 위한 저변 확대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해양안전규제개혁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2017년 3월에 국민안전처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남택근 교수는 2003년 9월 목포해양대학교에 임용되어 호남 SG사업단장, RIS사업단 부단장, LINC+사업단장을 역임하였다. 
 호남SG사업을 수행하면서 지역 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OpenLab을 통해 해양과학 기술 분야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켰고, RIS사업을 통해서는 조선해양기자재 산업 분야를 이끌어갈 석․박사인력 양성에 노력하였다. 2017년부터는 청년실업해소와 산업 수요를 반영한 사회맞춤형 학과를 개설하였고, 교육부로부터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으로 지정을 받아 사업단장으로서 목포해양대학교가 명실상부한 해양산업 전문 인력 양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현재, 선박수리지원센터장과 산학협력단장을 겸임하고 있으며 대학의 연구개발 사업 및 연구용역사업의 지원을 통해 해양과학기술분야의 기술력제고와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