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05 (토)
상명대 대학일자리센터,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증 과정 시행
상명대 대학일자리센터,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증 과정 시행
  • 홍지수
  • 승인 2021.05.2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대학일자리센터는 5월 22일과 23일 양일간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상명대 전경
상명대 전경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학생들의 기업 실무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첫날에는 △데이터의 개념 이해와 시각화 방법 △통계학 개론 및 통계분석 프로그램 이해 △ 공정능력분석을 통한 프로세스 능력 측정 등이 진행되고, 둘째 날에는 △측정시스템 이해 및 분석 △통계적 가설검정의 이해 및 분석 실습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은 모든 과정을 마무리한 후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 취득 과정은 △공정데이터 개념 및 기초데이터 분석의 이해 △Mini tab 기본 구성 및 데이터 분석 기법 △간접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실습 등의 과정을 거쳐 △프로젝트 결과보고서 작성과 필기시험을 통해 공정데이터 분석사로서의 역량을 검증받은 후 합격자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공정데이터 분석사’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제조 및 생산 부문 현업에서 발생하는 각종 공정데이터에 대한 현황 파악 및 문제해결을 위한 각종 데이터 분석 능력을 향상하고, 공적 능력 분석 실험기획 등 다양한 분석 실습을 통한 실무 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