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40 (목)
울산대 조소전공 졸업작품전
울산대 조소전공 졸업작품전
  • 홍지수
  • 승인 2021.05.2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작가들의 세상 나들이…참신한 아이디어 작품 37점 선봬
5월 23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제4전시장

  울산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부 조소전공(전공주임 정욱장 교수) 졸업작품전이 19일부터 23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제 4전시장에서 열린다.

울산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부 조소전공이 23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제4전시장에서 졸업작품전을 갖는다.
울산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부 조소전공이 23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제4전시장에서 졸업작품전을 갖는다.

  이번 전시회에는 졸업을 앞둔 고선영, 권세은, 김준학, 문기영, 박준혁, 신혜철, 이희섭, 장현희, 최윤정 씨가 37점을 출품했다.
  이들은 조소 전공자들로서 대학생활 동안 갈고 다듬은 예술세계를 공유한다는 뜻에서 ‘Grind, Grind’를 주제로 미니어처 형태의 소규모 작품에서부터 파이프 등을 이용한 조형작품까지 다양한 시각언어로 표현해낸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권세은 씨는 연인이나 가족에 대한 사랑을 사각형의 프레임에 담아내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김준학 씨는 전시 환경과 전시 행위의 조형적 미를, 신혜철 씨는 유년시절의 기억을, 장현희 씨는 벽에 걸려있는 무겁게 축 쳐진 옷과 무기력하게 흘러내리는 방안의 가구들로 곧 세상과 대면해야 하는 한 청년의 무기력한 심상을 표현한 작품들을 출품했다.
  김지현 교수는 “전시 작품들은 학생들이 어설픈 주제를 명증하게, 거칠었던 조형성을 독창적으로 완성해낸, 대학생활의 결정체”라며 “코로나 시대 학생들이 어렵게 준비한 이번 전시회가 일반 시민들도 일상에서 바라본 세상을 자신만의 시각으로 주제화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시회를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