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15 (금)
한밭대, ‘일학습병행사업’ 4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한밭대, ‘일학습병행사업’ 4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 홍지수
  • 승인 2021.05.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공동훈련센터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2020년 일학습병행사업 연차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S등급)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한밭대학교 전경

 한밭대 공동훈련센터는 일학습병행 사업을 운영하는 전담조직으로, 기업에 재직 중인 근로자 또는 대전·충청지역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의 취업 연계 후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업 맞춤형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기업과 학교 등에서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밭대는 이번 평가에서 전담자 전문성 확보, 기업·학습근로자 목표 달성률, 장비활용률, 외부평가 응시율 등 주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밭대 공동훈련센터장 구본급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업 경영악화 및 고용불안 등으로 힘든 시기였지만 일학습병행 코로나19 특별조치를 활용한 전략적인 사업 운영을 통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일학습병행 사업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이라는 대학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밭대 공동훈련센터는 2015년 5월 설립 이래 약 200개 학습기업과 협약을 맺고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고용노동부로부터 매년 약 8.5억 원의 예산을 배정받아 중소기업에 지원하고, 지금까지 약 650여 명의 지역중소기업 근로자(학습근로자)를 대상으로 직무훈련을 수행하며 우수한 융합형 전문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