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0 (목)
동남보건대 치기공과, 수도권 학생실기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등 쾌거
동남보건대 치기공과, 수도권 학생실기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등 쾌거
  • 이승주
  • 승인 2021.05.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보건대학교 치기공과 학생들이 지난 4월 24일에 경기도 치과기공사협회 회관에서 개최된 『2021년 수도권 치기공(학)과 학생 실기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총의치부문 등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동남보건대학교 치기공과는 지난 4월 24일에 개최된 『2021년 수도권 치기공(학)과 학생 실기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각 부문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에 시행됐다. 수상내역으로는 ▲총의치부문 최우수상에 치기공과 3학년 김지현 ▲총의치부문 우수상에 치기공과 3학년 이기광 ▲관교의치부문 장려상에 치기공과 3학년 김경호, 허지현 학생이 수상하였다.

 동남보건대학교 치기공과는 지난 2018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수도권 치기공(학)과 학생 실기 경진대회』에서 입상하는 실력을 보여주었다. 이는 타 대학과 차별화된 학과커리큘럽과 실습 위주의 풍부한 임상교육을 통해 학생들에 실제적인 치기공학 능력을 육성하며, 특히 전공동아리와 전문직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하는 ‘역량기반 현장중심교육’의 결실이다. 황재선 치기공과 학과장은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교육을 통해 전문 기술인으로서 국민 구강보건향상에 기여할수 있는 전문 치과기공사를 양성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