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35 (토)
서울교대‘2021 온라인 어린이 한마당’개최
서울교대‘2021 온라인 어린이 한마당’개최
  • 이지원
  • 승인 2021.05.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교육대학교(총장 임채성)는 지난 5월 4일부터 5월 7일까지 학내 ABLE 미래교육센터에서 새로운 방식의 교육 활동을 체험하는 ‘2021 온라인 어린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재학생들의 재능기부와 교육 나눔을 통해 지역 아동들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갖고자 매년 실시한 어린이날 행사를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였다.

‘2021 온라인 어린이 한마당’행사 장면(서울교대 총학생회 제공)
‘2021 온라인 어린이 한마당’행사 장면(서울교대 총학생회 제공)

 서울교대 총학생회가 주관한 ‘2021 온라인 어린이 한마당’은  9개 지역아동센터(구로구공립․구로파랑새나눔터․금천영재․성원미디어스쿨․기쁨․동그라미․동작․작은사랑․혜성) 및 4개 드림스타트센터(강남․관악․성북․부평) 내 약 350여명의 아동들과 서울교대 재학생들이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나 비누 만들기, 과학 실험, 스포츠 스태킹 등을 함께하며 흥미로운 교수-학습 활동을 수행했다.   
 서울교대 총학생회 부회장(이혜진, 컴퓨터교육 3)은 “어린이 한마당을 통해 코로나19로 교육 격차 문제를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는 취지를 밝히면서 “재학생들과 아동들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으로 온라인 상에서도 아이들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었고, 행사의 취지에 공감한 학우들이 각고의 노력으로 준비한 결과 어린이 날을 맞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된 것 같아 뿌듯했다”고 말했다. 
 서울교대 학생처(처장 이영석)는 예비 교사인 본교 재학생들이 다양한 형태의 비대면 교수-학습 활동을 경험하면서 변화하는 시대의 교원으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지역 아동들에게 창의적 체험활동을 함께 나눈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