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15 (금)
충북대, 건강한 지구를 위해 함께 해요 ‘고!고!챌린지
충북대, 건강한 지구를 위해 함께 해요 ‘고!고!챌린지
  • 홍지수
  • 승인 2021.05.1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 김수갑 총장이 5월 12일(수)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인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충북대학교 김수갑 총장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1월부터 시작한 캠페인으로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는 운동으로 SNS 릴레이 캠페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수갑 충북대 총장은 청주교육대학교 이혁규 총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최근 코로나19의 확산 등으로 늘어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에코백, 텀블러 등 다회용품을 사용하자는 ‘일회용품 줄이고! 다회용품 늘리고!’라는 실천 메시지를 공유했다.
 김수갑 총장은 “최근 배달음식 사용 증가 등으로 1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다. 충북대의 전 구성원은 비닐봉지와 종이컵 대신 에코백과 텀블러를 사용하고 1회용 플라스틱 용기 대신 내가 준비한 용기를 내미는 ‘용기 내 챌린지’에 동참하는 등 일상 속에서 탈 플라스틱을 실천하는 방법을 찾고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충북대는 ‘고!고!챌린지’의 후속주자로 채훈관 유원대학교 총장, 전병일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중학교 교장, 한만혁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고등학교 교장을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