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5 (금)
한신대 정신분석대학원 졸업생, 한국임상심리학회 ‘2021 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우수상 수상
한신대 정신분석대학원 졸업생, 한국임상심리학회 ‘2021 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우수상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05.1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정신분석대학원(원장 구훈정)은 한국임상심리학회가 주최한 ‘2021년 봄 학술대회’에서 졸업생들이 ‘최우수’와 ‘우수’ 학술 논문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한신대학교 전경
한신대학교 전경

정신분석대학원 임상심리전공 장경서 졸업생(석사)은 「온라인 기반 행동 활성화 집단치료의 효과성 검증: 일상적 우울집단을 대상으로」라는 논문으로 ‘최우수’ 학술 논문에, 이연희 졸업생(석사)은 「부모의 심리적 통제가 여자청소년의 자해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서강도에 의해 조절된 내면화된 수치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라는 논문으로 ‘우수’ 학술 논문에 선정됐다.    

장경서·이연희 수상자들은 “석사논문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많은 지도와 격려로 이끌어주신 구훈정 지도 교수와 정신분석대학원 임상심리전공 선·후배들에게 감사하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신대학교 정신분석대학원은 진리, 자유, 사랑을 실천하는 교육이념을 구현하고,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정신건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2012년 설립된 ‘한국 최초의 정신분석대학원’이다. ‘정신분석전공’뿐만 아니라 임상이론 및 실무를 학습할 수 있는 ‘임상심리전공’ 교육과정도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