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30 (금)
KERIS-뉴욕타임스, 콘텐츠 교류 물꼬 튼다
KERIS-뉴욕타임스, 콘텐츠 교류 물꼬 튼다
  • 교수신문
  • 승인 2021.05.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ERIS 박혜자 원장, 인터내셔널 뉴욕타임스 스티븐 던바-존슨 회장과 논의
사진=KERIS 제공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 이하 KERIS)은 지난 10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미국 <뉴욕타임스>와 교육 분야의 다양한 국제 콘텐츠 활용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논의자리에는 박혜자 KERIS 원장과 <뉴욕타임스> 국제판을 담당하고 있는 스티븐 던바-존슨 회장이 참석해 <뉴욕타임스>가 보유한 뉴스, 비즈니스, 문화 콘텐츠 외에 다양한 교육 관련 디지털 콘텐츠를 국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KERIS는 디지털 교육 혁신 대전환의 시기에 발맞춘 기관의 역할 및 주요 국제 교육 사업에 관한 소개와 함께 “다양한 매체 및 해외유관기관과 긴밀한 소통에 힘써 대한민국의 K-에듀가 세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박혜자 원장은 “KERIS의 ‘디지털 교육혁신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에 발 맞춰 글로벌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으며, 이에 던바-존슨 회장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KERIS가 뉴욕타임즈 서울 지사와 함께 디지털교육 및 AI 교육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교육 콘텐츠 운영 방안을 함께 이끌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