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0 (금)
창원대 메이커아지트 , 중소벤처기업부 평가 2년 연속 ‘S(최우수)등급’ 선정
창원대 메이커아지트 , 중소벤처기업부 평가 2년 연속 ‘S(최우수)등급’ 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05.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0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연차평가‘에서 S(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2019년 연차평가에 이어 2년 연속 S등급 선정이다.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

중소벤처기업부의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연차평가는 전국 192개의 메이커 스페이스 중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를 비롯한 21곳의 메이커 스페이스가 최우수 평가인 S등급으로 선정됐으며, 메이커아지트가 해당되는 ‘특화랩’은 창원대학교 등 2곳만 S등급에 선정됐다.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는 2018년 경남지역 최초 도서관 메이커 스페이스로 창원대학교 도서관 1층에 구축돼 전문 메이커 양성이라는 교육 특화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창업 도전 단계의 메이커에게 창업 상품 멘토링 진행, 1인 기업 및 중소기업의 시제품 제작 지원, 지역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메이킹 네트워킹 등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는 찾아가는 메이커 인재양성 교육 및 온라인 메이커 문화 확산 프로그램, 메이커 교육 KIT 개발 등 코로나19로 침체된 메이커 활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과 연간 이용자 수 7270명, 교육 건수 290건, 교육 인원수 1860명, 시제품 산출 건수 4870건 등의 성과를 이뤘다.

이병훈 창원대학교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장은 “코로나19에 대응해 지역의 메이커 문화 확산, 메이커 인재양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교육 및 프로젝트 활동을 꾸준히 이어간 것이 이번 연차평가에서 최우수 성과의 결실을 거뒀다. 경남지역 대표 메이커 스페이스 확립을 위한 운영의 고도화 단계를 수립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재현 단장은 “메이커아지트 팹랩창원센터는 다양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지원하고 창원대학교 국책사업단, LINC+사업단, 창업보육센터 등 다양한 부서와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국립대학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