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40 (금)
경남대 천은준 교수 연구팀, 대한금속재료학회 우수 발표상 수상
경남대 천은준 교수 연구팀, 대한금속재료학회 우수 발표상 수상
  • 이지원
  • 승인 2021.05.0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예선 석사과정생과 정혜은 학생 용접가공 부문에서 우수 발표상 선정돼

  경남대학교 신소재공학과 천은준 교수 연구팀은 지난 4월 28일(수)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열린 대한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경남대 정예선 석사과정생, 신소재공학과 정혜은 학생 사진
경남대 정예선 석사과정생, 신소재공학과 정혜은 학생 사진

  이번 학술대회에서 천은준 교수 연구팀은 산업통상자원부 전략핵심소재기술개발사업의 결과물로, 두산중공업 및 한국재료연구원 등과 함께 개발 중인 가스터빈용 초내열 특수합금의 용접, 적층 소재기술 등에 대한 내용에 대한 총 5건의 발표를 진행했다.

  그 중 대학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정예선 석사과정생의 ‘Spot-Varestraint 시험을 이용한 CM247LC 초내열합금의 열처리에 따른 용접 열영향부 액화균열 민감도 변화 평가’와 신소재공학과 4학년 정혜은 학생이 발표한 ‘Wire(ERNiFeCr-2) feeding-Varestraint 시험을 이용한 CM247LC 초내열합금 용접부의 응고균열 민감도 평가’ 발표는 각각 용접가공 부문에서 우수 발표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정예선 석사과정생은 이번 발표와 연관된 연구 결과물들을 이미 국내 최대 규모의 소재분야 학회인 ‘대한금속재료학회’의 대한금속재료학회지에 총 2편의 논문을 게재하는 등 해당 분야에서 심도 있는 연구와 왕성한 활동을 이어온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