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00 (금)
광주 대학발전협력단 12일 출범…지역 대학 위기 공동대응
광주 대학발전협력단 12일 출범…지역 대학 위기 공동대응
  • 하영
  • 승인 2021.05.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생 충원 미달 등 지역 대학의 위기 대응에 대응하는 민관 협의체인 광주 대학발전 협력단이 공식 출범한다.

대학 위기 대응 업무협약[연합뉴스]
대학 위기 대응 업무협약[연합뉴스]

3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 대학발전 협력단은 오는 12일 시청 12층 사무실에서 현판식을 하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한다.

협력단은 광주시 공무원 3명, 광주시교육청 공무원 1명과 전남대·조선대·광주대·호남대·동강대에서 1명씩 파견한 직원들로 구성됐다.

광주시, 시의회, 시교육청, 지역 17개 대학은 지난달 8일 지역 대학 위기 대응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협력단 구성에 뜻을 모았다.

협력단은 그동안 광주시 여러 부서에 흩어진 대학 관련 28개 사업을 총괄·조정하고 관계 기관끼리 협력을 강화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고 광주시는 설명했다.

인공지능과 친환경 자동차 등 지역 전략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특성화, 대학 혁신 전략 마련, 중앙 부처 공모사업 발굴·추진 등으로 지역 대학 경쟁력 강화와 상생을 도모한다.

광주시는 연말까지 태스크포스 형태로 협력단을 운영하고 행정안전부 승인을 얻어 내년부터는 운영 전담 부서를 신설하는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협력단을 통해 지역 대학들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협업하고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