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5 (금)
충남대-중.고등학교, SCP 선도협력학교 협약 체결
충남대-중.고등학교, SCP 선도협력학교 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4.3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범대-특성화/마이스터고, 예술영재고, 일반고, 중학교 등 19개 학교 협약
“교사양성대학과 현장 학교와의 선도적 협력 모델로 발전 노력”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가 학교와 대학의 파트너십(School-College Partnership)을 기초로 사범대학생들의 창조적 실무역량을 증진시키고,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기회와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19개 중.고등학교와 선도협력 학교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학교 선도협력학교 협약 체결식 현장

충남대는 4월 30일(금) 오후 2시, 대학본부 별관 CNU 홀에서 이진숙 총장과 최유현 사범대학장, 대전시교육청 오석진 교육국장, 대전노은중학교 여인선 교장 등 8개 중학교 교장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SCP 선도협력 학교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에 앞서 충남대 사범대학은 4월 28일(수)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6개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4월 29일(목) 대전둔산여자고등학교 등 5개 고등학교와 SCP 협력학교 협약을 체결했다. 

SCP(School-College Partnership) 선도협력학교 제도는 사범대학생들의 창조적 실무역량을 증진시키고,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기회와 역량을 키워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충남대 사범대학에서는 교육 인프라와 인적 자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협력 학교에 지원하고, 협력 학교에서는 사범대학생들에게 교육봉사·교육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장 교육의 실무경험을 사범대학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체결로 충남대 사범대학과 19개 선도협력 학교는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교사 연수 등 인프라 및 인적자원 제공 ▲교육봉사 및 교육실습 등 현장교육 경험 기회 지원 ▲공동 연구 및 개발 프로그램 적용 ▲미래지향적 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연구.연수 등 협력사업 추진 ▲교육정보 및 교육인프라 상호지원, 공동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협의체 구성 등에서 공동의 보조를 맞춘다. 

충남대 사범대학 최유현 학장은 “이번 충남대 사범대학과 일선학교와의 SCP 선도협력 학교 협약은 학교의 실질적 요구에 맞추어 상호 협의 하에 기획된 자율적·능동적인 프로그램을 추진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교사양성대학과 현장 학교와의 선도적인 협력 모델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충남대 사범대학과 SCP 선도협력학교 협약을 체결한 학교는 다음과 같다.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대전공업고등학교, 서산공업고등학교, 동일공업고등학교, 대전둔산여자고등학교, 대전제일고등학교, 지족고등학교, 소담고등학교,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대전노은중학교, 대전문정중학교, 성덕중학교, 대전어은중학교, 대덕중학교, 유성중학교, 도담중학교, 추부중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