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5 (금)
경상국립대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 2개 학과 학생 대상으로 채용설명회 개최
경상국립대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 2개 학과 학생 대상으로 채용설명회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4.3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축산물 품질·유통전문기관 축산물품질평가원 상반기 채용 온라인 설명회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소장 소장 김일석 교수)는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 부산울산경남지원과 공동으로 ‘2021년 축평원 상반기 채용설명회’를 4월 29일 동물생명과학과와 동물소재공학과 재학생 및 취업준비생 71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경상국립대 전경
경상국립대 전경

채용기관인 축산물품질평가원은 1989년 설립된 이래 소고기ㆍ돼지고기ㆍ닭고기ㆍ계란ㆍ오리고기 등 국내산 축산물에 대한 등급판정 업무와 생산에서 소비까지 모든 단계를 관리하는 축산물 이력제 사업, 축산물의 유통 경로와 시장가격을 조사하는 축산물 유통정보 사업을 주관하고 있으며 동물성 식품 분야에서 구직자의 관심이 매우 높은 축산물 품질·유통 전문기관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김진선 과장은 공공기관의 역할과 직무수행 내용, 채용 규모와 준비 절차 등에 대하여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참여 학생들은 열띤 질의·응답과 함께 실질적인 취업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취업 준비에 크게 도움이 되었다면서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강세주 부산울산경남지원장은 “앞으로도 대학과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함과 아울러 지역 인재들의 취업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맞춤형 취업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경상국립대 미래동물성자원연구소 김일석 소장(동물소재공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재학생과 취업준비생들에게 보다 생생한 채용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취업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