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8:05 (목)
인하공전, 2021년 K-MOOC에 신규 2개 강좌 선정
인하공전, 2021년 K-MOOC에 신규 2개 강좌 선정
  • 홍지수
  • 승인 2021.04.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전문대학 중 최초로 선정된 이후 총 9개 강좌 선정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27일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발표한 2021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 Korea-Massive Open Online Course)’에 2개 강좌가 신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하공전 1호관

 K-MOOC는 2015년부터 대학, 기관 등의 우수한 강좌를 일반인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인하공전은 전문대학 최초로 2017년부터 참여해 왔다.
 올해 선정된 인하공전의 강좌는 기계설계과 장동환 교수의 「객체지향형 도면해독」과 항공지리정보과 주용진 교수의 「공간 빅데이터 프로그래밍」이다. 「객체지향형 도면해독」은 KS 표면규격에 따라 도면의 기본 구성요소, 부품도를 작성하는 과정을 이해하고 도면 해독에 필요한 형상도시방법과 기계적 표시방법을 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공간 빅데이터 프로그래밍」은 실전 사례분석을 통해 공간 빅데이터의 기초적인 활용을 경험하고, 공공데이터를 융합한 전공분야별 빅데이터 기획 및 분석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인하공전은 현재 분야별 강좌에 「문화관광상품의 이해」(관광경영과 김재호 교수), 「하수관로 조사 및 정보 구축」(토목환경과 김원대, 조용현 교수), 「조명디자인」(실내건축과 김자경 교수), 「스크래치와 스마트코딩」(컴퓨터정보과 허태성 교수), 「이공계 학생을 위한 핵심 반도체 개론」(디지털전자과 엄우용, 이선우 교수), 「누구나 할 수 있는 AI 머신러닝」(컴퓨터시스템과 이세훈 교수) 등 6개 강좌와 학점은행 과정에 「문화관광론」(관광경영과 김재호 교수) 1개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