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4:10 (금)
가천대 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양성 과정 운영 사회복지사 2급 및 학사학위 취득 가능, 장학금 등 학생 복지혜택 다양
가천대 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양성 과정 운영 사회복지사 2급 및 학사학위 취득 가능, 장학금 등 학생 복지혜택 다양
  • 홍지수
  • 승인 2021.04.2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원장 이영호)이 사회복지사 양성 과정을 27일부터 운영한다. 가천대는 교육부 평가 인증을 받아 평생교육 기관으로 지난해 원격평생교육원을 설립했으며 이번 사회복지사 양성 과정 학생이 첫 신입생이다.

 이 과정은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에 필요한 사회복지사 전공 교육을 제공하며 17과목(51학점) 이상 이수한 학생은 160시간의 실습을 거쳐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취득 학점에 따라 학사(140학점), 전문학사 학위(80학점)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사학위는 가천대 총장 명의로 발급돼 가천대 동문으로서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사회복지사 전공 교육과정은 매달 개설 될 예정이며 5월 강좌는 5월 18일부터 8월 30일까지, 6월 강좌는 6월 15일부터 9월 27일까지 총 15주 동안 수업이 진행된다. 수강생은 한 학기에  21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가천대는 원격평생교육원 수강 학생들을 학업을 돕기 위해 장학금을 40% 이상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학습설계, 성적 장학금을 지원한다. 4월, 5월 수강 학생들에게는 신입생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은 웰컴 기프트 세트를 제공해 소속감을 높일 계획이다. 

 이영호 원장은 “사회복지사는 고령화, 저출산, 산업의 변화 등으로 인해 앞으로 수요가 더욱 늘어날 직업으로 가천대 원격평생교육원의 사회복지사 교육과정은 전문 교수진의 체계적인 이론 교육은 물론 심리와 상담분야까지 사회복지사로서 전문성을 쌓을 수 있는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며 “학생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