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50 (토)
군산대 평생교육원 외부지자체 및 기관의 다양한 지정사업 선정·운영
군산대 평생교육원 외부지자체 및 기관의 다양한 지정사업 선정·운영
  • 이승주
  • 승인 2021.04.2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지역 중심 평생교육 핵심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다지며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21년도 서천군 대학중심평생학습활성화사업”에 선정되어 서천군민을 대상으로 5월부터 심리상담사, 음악심리 지도사, 스피치 지도사, 특수아동지도사 등의 강의를 진행한다. 

이 사업의 목적은 대학평생교육의 인적 자원을 활용하여 고등교육기관이 없는 지역의 지역민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전라북도에서 진행하는 평생교육프로그램지원사업에도 선정되었다. 공모분야는 “미래사회역량특화사업-AI코딩전문가과정”이고, 운영기간은 6월부터 10월까지이며, 청년미취업자, 경력단절 여성, 군산시민 등을 대상으로 한다.  

이외에 전라북도 교육청의 “2021학년도 특수분야연수기관”으로 지정되었다. 이에 따라 군산대 평생교육원은 전라북도 교육청 소속 유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미술심리상담과정, 칼림바와 함게 하는 우클렐레, 통합현장 속 마음을 움직이는 특수아동지도, 한지공예 등의 강의를 운영하게 된다.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역사회의 평생교육 핵심기관으로서 시대 흐름과 지역민의 니즈를 반영한 양질의 강좌를 해마다 신설하며 지역사회 평생교육 인프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