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55 (목)
조선대 미래사회융합대학-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업무협약 체결
조선대 미래사회융합대학-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업무협약 체결
  • 이승주
  • 승인 2021.04.2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 미래사회융합대학-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선취업·후학습 MOU 체결’’
조선대-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업무협약 체결식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학장 김종경)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원장 조호권)과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응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선취업·후학습 진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0일 오후 4시에 조선대학교 본관 2층 청출어룸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에는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조호권 원장, 이상태 사무처장이 참석했고, 조선대학교에서는 김종경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장, 신산업융합학부 신주현 학부장, 휴먼융합서비스학부 문승렬 교수, 신산업융합학부 최두복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4차 산업혁명 대응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선취업 후학습 진흥 협력 선취업자에 대한 재직자 교육 훈련 지원 선취업 후학습 진흥을 위한 정보 교류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조호권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전문성, 투명성 향상과 코로나19와 4차 산업혁명 등 시대적 흐름에 따른 공백 없는 따뜻한 돌봄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조선대학교 미래사회융합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인재 양성과 사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경 조선대 미래사회융합대학 학장은 “대학도 사회의 변화에 빠르게 발맞춰야 할 때이며, 미래사회융합대학이 향후 신설하려는 사회서비스학부도 이러한 변화에 대한 대응으로서 전문적 인력 양성을 통하여 사회복지분야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광주광역시사회서비스원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