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15 (목)
동의대 ICT공과대학 김치용 학장, 대통령표창 수상
동의대 ICT공과대학 김치용 학장, 대통령표창 수상
  • 이승주
  • 승인 2021.04.2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융복합콘텐츠 분야 활성화에 기여, 활발한 사회봉사 활동 참여
김치용 학장

 동의대(총장 한수환) ICT공과대학 김치용 학장(게임공학전공 교수)은 지난 4월 21일 진행된 ‘2021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기념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하였으며,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과 정부포상 수상자 대표 70여명이 기념식에 참석하고, 나머지 수상자들은 온라인 화상 연결을 통해 진행됐다.

 김치용 교수는 현재 동의대 ICT공과대학장을 맡고 있으며, 2019년 1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제17대 (사)한국멀티미디어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김 교수는 한국멀티미디어학회를 통해 ICT융복합콘텐츠 분야 활성화에 기여하고, 다양한 국내외 행사로 국위를 선양했다. 또한 부산광역시 영상애니메이션 산업분야 자문교수단장, 부산광역시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분야 자문교수단장, 부산시 산학관협의회미래산업클러스터 영상콘텐츠분과위원장 등 지역 문화콘텐츠 발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더불어 장애인 봉사 활동 및 인권 활동, ICT분야 연구와 우수 인재양성 등의 활발한 사회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김 교수는 2022년에 부산에서 개최되는 부산세계장애인대회 추진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장애인과 여성,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영일만포럼을 통한 장학금 지급과 더불어 청소년글로벌리더십포럼, 부산진문화재단, 경북문화재단, 포항문화재단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문화를 창조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 교수는 “한국멀티미디어학회와 더불어 한국융합소프트웨어학회,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부산영상애니메이션포럼, 한국현대디자인협회 등 다수의 학회와 협회를 통해 학술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산의 많은 콘텐츠 기업에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콘텐츠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고 전하며, “게임콘텐츠와 애니메이션·영상·디자인·가상현실·인공지능 등의 4차산업혁명 분야에서 우수한 제자들과 연구를 진행하여 논문(저널)과 학술대회를 통해 발표하는 등 학문의 발전과 글로벌 인재양성에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