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5 (목)
목포해양대 해양건설공학과, 공무원 및 공기업 합격자 다수 배출
목포해양대 해양건설공학과, 공무원 및 공기업 합격자 다수 배출
  • 이승주
  • 승인 2021.04.2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해양대학교 해양건설공학과 단체사진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 해양건설공학과가 공무원 및 공기업 합격자를 다수 배출하며 해양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해양건설공학과(학과장 이계희)는 2019년도 공무원에 10명이 임용되고(서울특별시, 구리시, 목포시, 순천시, 장흥군, 진도군, 해남군, 영광군, 무안군 2명), 공기업에 10명(LH주택공사. 국토안전관리원,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공사 7명)이 합격하였다. 

 또한 2020년도 졸업생 26명 중 18명이 토목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이 중 공무원에 5명이 임용되고(목포시, 광양시, 여수시, 함평군, 완도군) 공기업에 4명이 합격하였으며(제주공항공사 1명 및 한국철도공사 3명), 올해에도 현재까지 공무원 7명(성남시, 양평군, 광주시, 강진군, 함평군,완도군 2명)이 합격하여 임용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목포해양대학교 해양건설공학과는 해양개발을 위한 해양건설공학 전공과 최근 국내외 산업현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플랜트건설공학 전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해양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와 같은 해양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해양건설공학과는 스킨스쿠버, 드론조종, 실습선 승선, 요트면허 자격증 취득 등 특성화 교육에 매진하고 있으며, 2019년도부터는 공무원 대비반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계희 해양건설공학과 학과장은 "사회가 요구하는 해양 인재를 육성하여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교육의 양적‧질적 수준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