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0 (목)
과학기술계, ‘과학의 날’맞아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과학기술계, ‘과학의 날’맞아 국립서울현충원 참배
  • 김재호
  • 승인 2021.04.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국선열 정신 이어받아 과학기술인 사명 다짐

과학기술계가 현충원 참배로 올해 과학의 날을 맞았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우일, 이하 과총) 회장단 및 주요 학회 단체장 12인은 제54회 과학의 날을 하루 앞둔 4월 20일(화) 오전 11시, 국립서울현충원(서울 동작구)을 찾아 참배했다고 과총이 이날 밝혔다. 

과학기술계 및 학회 관계자들이 '과학의 날'을 맞아 현충원을 참배했다. 사진=과총

이날 참배에는 이우일 과총 회장과 금종해 대한수학회장(과총 부회장), 손미영 대한가정학회장, 신경호 대한금속·재료학회장, 은종방 한국식품과학회장, 조경숙 한국간호과학회장 등이 참석하여 현충탑에서 헌화·분향·묵념을 진행하였다.

이번 참배는 4월 과학의 달‧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아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헌신을 기리고, 그 정신을 본받겠다는 과학기술계의 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참배 후 이우일 회장은 방명록에 “과학기술로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에 보답하겠습니다.”라는 글귀를 남긴 후, “국가가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과학기술인의 사회적 책무와 연대에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말했다.

과총은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현충원을 참배하여 과학기술계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 등 애국선열을 예우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