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1:05 (수)
'과학자의 대화법 : 천동설과 지동설의 대결을 통하여' 정책세미나 개최
'과학자의 대화법 : 천동설과 지동설의 대결을 통하여' 정책세미나 개최
  • 김재호
  • 승인 2021.04.2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도서관『찾아가는 정책아카데미』와 한국연구재단『정책세미나』가 만나다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 이하 연구재단)은 국립세종도서관『찾아가는 정책아카데미』와 병행하여 제121회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발표주제는 '과학자의 대화법 : 천동설과 지동설의 대결을 통하여'이고, 강연자는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이다. 이번 강연은 오는 21일(수)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국립세종도서관 『찾아가는 정책아카데미』는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따라 정책기관 소속원의 정책 전문성 강화 및 창의적인 업무 능력 제고하고, 국가정책정보협의회 회원기관과의 교류 및 소통을 통한 협력체제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2021년 1월 회원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거쳐 연구재단을 포함하여 15개 지원기관을 선정한 바 있다. 국립세종도서관은 정책정보서비스 설명회 및 홍보, 강연 기획 및 강사 섭외, 강사료 지원을 하고, 선정기관은 정책정보서비스 설명회 및 홍보 지원, 신청자 모집, 강연 운영의 역할을 분담하여 진행한다.

연구재단 정책세미나는 최신 학술동향, 전문지식 등을 주제로 저명 강연자를 초청하여 내부 직원의 정책역량 강화를 주목적으로 했으나, 올해부터는 외부 연구자, 일반 국민까지 오픈하여 추진함으로써 국민과의 소통 채널 확대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연구재단은 이공 및 인문사회분야별 선진화된 연구지원체계를 정착시키고 선도해 나갈 수 있는 학술지원정책 수립을 위해 연구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본 행사도 이러한 노력의 일부로서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

금번 정책아카데미 / 정책세미나는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을 강연자로 초청하여 “과학자의 대화법: 천동설과 지동설의 대결을 통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정모 관장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과 서울시립과학관 관장을 역임하는 등 평소 과학적 지식의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이번 강연이 기대된다. 

이번 정책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개최되며 연구재단 공식 YouTube 채널에서 실시간 시청가능하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