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50 (금)
대학·대중과 과학기술의 소통 힘써주길
대학·대중과 과학기술의 소통 힘써주길
  • 성석경
  • 승인 2021.04.1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 29주년 축사] 성석경 한국과학기술출판협회 회장

 

<교수신문> 창립 2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우리나라 고등교육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 언론으로서 문화 창달과 신뢰, 존경을 받는 언론으로 더욱더 성장하길 기원합니다. 과학기술은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학문이자 일상과 접목된 문화입니다. 앞으로 이 사회를 이끌어갈 과학기술이 과학문화로서 대중과 소통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교수신문>은 대학사회와 과학기술 출판 분야에서 창의적 인재가 양성되고, 양질의 과학기술 도서가 더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선도하는 역할을 해주길 바랍니다. 29년이라는 기간은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닙니다. <교수신문>이 이뤄온 길은 과학기술 출판에도 많은 기여를 했고, 앞으로 더욱 많은 일들을 해야 할 것입니다. 비대면이 일상화하고, 인공지능이 사회문화에 큰 영향을 끼치는 가운데, <교수신문>은 과연 대학과 출판에서 무엇이 필요한지 짚어내고, 출판인들의 목소리를 다양하게 드러내주길 바랍니다.

과학기술출판협회는 다양한 콘텐츠를 전환하여 독자와 만나고자 합니다. 또한 출판문화 교류와 우수한 과학기술에 대한 포상으로 종사자들의 창작 의욕을 북돋고자 합니다. <교수신문>은 이와 관련해 출판 종사자와 독자, 우수 과학기술 도서 등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랍니다. 

성석경 한국과학기술출판협회 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