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9:00 (금)
군산대학교–호원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 업무협약 체결
군산대학교–호원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 업무협약 체결
  • 하영
  • 승인 2021.04.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 학생상담센터와 호원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총장 강희성)는 14일 군산대학교에서 양교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및 대학생 상담 업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은 양 기관 센터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협약 결과 양 기관은 재학생 정신건강증진, 지역사회 및 대학생 상담을 위한 상호발전에 대한 유대관계를 더욱 활성화하게 되었다,

협약의 골자는 양교 재학생 정신건강 증진 관련 인프라 교류 및 지원, 재학생 대상 심리·정서적 지원, 양 기관 전문상담사 역량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서의 상호 협력이다.

이 협약을 계기로 양 센터는 상호 호혜적 교류를 통해 재학생 심리지원을 위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으로 상호 질적 성장에 적극 협력할 것에 합의하였다. 

황재원 군산대학교 학생상담센터장은 “지역사회 대학생들의 미래와 심리적 성장을 위해 양 기관이 한 마음, 한 뜻을 가진 것만으로도 고무적인 일이고, 이런 마음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을 해나가며 공동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미영 호원대학교 진로심리상담센터장은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상담 관련 전문적인 역량을 한층 높이기”를 바란다면서 “내적 인프라 구축을 통한 동반 성장을 통해 지방대학 상담센터의 발전을 극대화할 수 있고, 나아가 지역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