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0:35 (목)
유흥수 전 국회의원, 부경대에 발전기금 3억 원 기탁
유흥수 전 국회의원, 부경대에 발전기금 3억 원 기탁
  • 하영
  • 승인 2021.04.15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 힘써 달라”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유흥수 전 국회의원(84)이 발전기금 3억 원을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유흥수 전 의원(왼쪽)이 장영수 총장에게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유 전 의원은 13일 오전 부경대 대학본부 3층 총장실을 찾아 우수 인재 양성에 써 달라며 발전기금 3억 원을 장영수 총장에게 전달했다.

그는 이날 “이사장을 맡아 운영해오던 남촌장학회를 최근 해산하면서 부산의 국립대학인 부경대에 장학회 기본재산을 모두 기부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1996년 부산에서 자신의 호를 딴 남촌장학회를 설립한 이후 부경대 등 지역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으며, 최근 장학재단 해산 절차를 밟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해 왔다.

그는 “장학회의 가장 큰 목적인 지역 인재 양성의 뜻을 어떻게 이어갈지 고민하다 오랜 벗인 강남주 전 부경대 총장의 추천으로 부경대에 그 역할을 맡아 달라 요청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주일본 한국대사를 역임한 유 전 의원은 부경대가 소재한 부산 남구 등 지역구에서 4선 국회의원을 지냈고,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장 활약 공로로 부경대 명예박사학위를 받는 등 부경대와 인연을 이어왔다.

그는 남촌장학회 활동을 비롯해 지역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을 꾸준히 기탁하는 등 부산 지역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왔다.

유 전 의원은 “지금까지 국내외에서 많은 활동을 해오며 인재의 소중함을 실감해 왔다. 우리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이 많은 경험을 하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부경대는 유 전 의원의 이번 발전기금 기부에 따라 우수 학생들에게 남촌장학회의 이름을 딴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