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5 (금)
청주대,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청주대,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 이승주
  • 승인 2021.04.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6개 대학 선정 5년간 10억 원 지원⋯충북 도내 유일
청주대학교 정문
청주대학교 정문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인력 양성사업’ 에너지 분야 참여대학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전국 16개 대학이 선정됐으며, 충북에서는 청주대학교가 유일하다. 청주대는 오는 2026년 2월까지 5년간 총 1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청주대는 이번 사업으로 산학연계 R&D 실무중심형 칩 설계 전문인력(석사과정) 양성을 통해 4차산업혁명을 위한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산자부와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주관하며, 바이오, 로봇·IoT(사물인터넷), 에너지, 자동차 등 유망 신산업 분야의 실무중심형 칩 설계 전문인력 양성과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양 오 청주대 시스템반도체공학전공 전공PD는 “이번 사업으로 국가 신성장동력산업인 시스템반도체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우리나라 과학기술과 반도체 산업 발전에 공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충북도의 핵심 성장산업인 반도체분야 발전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SK하이닉스 등 지역 연고 대기업과 인력소급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