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30 (금)
‘ 영남이공대 졸업생, 국제 저널 'polymers'에 논문 게재 ’
‘ 영남이공대 졸업생, 국제 저널 'polymers'에 논문 게재 ’
  • 이승주
  • 승인 2021.04.1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 구동기(Actuator) 개발 연구 논문 -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 구동기(Actuator) 개발 연구’ 논문을 국제 학술지인 `polymers` 에 발표한 엄재영, 이승현, 조석근 씨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 구동기(Actuator) 개발 연구’ 논문을 국제 학술지인 `polymers` 에 발표한 엄재영, 이승현, 조석근 씨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최근 화장품화공계열 졸업생들의 연구 논문이 국제 저널 ‘polymers’에 게재됐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화장품화공계열을 졸업한 엄재영, 이승현, 조석근 씨는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 구동기(Actuator) 개발 연구’논문을 국제 학술지인 `polymers` 에 발표했다.

polymers는 고분자 분야를 발전시키는 논문을 출판하기 위한 다학제 간의 포럼을 제공하는 국제 저널이다. 

영남이공대학교를 올해 졸업한 엄재영, 이승현, 조석근 씨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인더스트리, 코스맥스에 취업한 우수한 인재로,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 구동기와 관련된 연구를 약 1년간 수행하여 영어로 된 논문을 발표했다.

엄재영, 이승현, 조석근 씨는 교내에서 진행된 LINC+ 경진대회와 캡스톤 디자인 등을 통해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을 합성하여 특허 출원과 함께 다양한 결과를 도출했다.

영남이공대학교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는 “개발된 전도성 혼합하이드로젤 구동기는 기존의 하이드로젤이 가지고 있는 장점에 화장품화공계열에서 다루는 화학, 바이오 기술을 접목시킨 결과이다”라며 “학생들의 국제적 역량을 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지원과 함께 바이오 제약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장품화공계열은 2022학년도 입학전형부터 바이오제약 전공을 신설해, 석유화학, 정밀화학, 화장품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미래 사회 유망 직업인 바이오 관련 분야로의 취업 확장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Conductive Blended hydrogel): 하이드로젤이란 수분을 함유 가능한 삼차원 친수성 고분자 망상구조를 가진 물질이다.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은 전기전도성을 가진 물질과 2가지 이상의 하이드로젤을 혼합하여 전기적, 기계적 생물학적 특성이 우수한 하이드로젤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