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9-27 16:42 (화)
세종시교육청 20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계획 발표
세종시교육청 20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계획 발표
  • 하영
  • 승인 2021.04.1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13일 '2021학년도 대입지원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2021학년도 대입지원계획 밝히는 최교진 교육감
2021학년도 대입지원계획 밝히는 최교진 교육감

최교진 세종교육감은 이날 온라인 정례브리핑을 통해 계획을 설명했다.

최신 대입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히 제공해 학생들의 성공 진학을 지원하기로 하고 '세종대왕 진로진학 누리집'에서 진로·진학 정보를 얻고 상담 신청도 할 수 있도록 모바일 기능을 추가하기로 했다.

대입 유형에 따른 학생 맞춤형 대입 지원 프로그램도 확대 해 대입지원단의 상담 교사 3명이 한 조를 이뤄 1명의 학생을 집중 지원하는 '1대 3 대입 상담'을 꾸준히 추진한다.

예체능 계열, 농어촌특별전형 등과 같이 후속 상담이 필요한 수험생에게는 1명의 상담 교사가 1명의 수험생을 밀착해 지원하는 '1대 1 전문 상담'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 도입한 수능 대비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Ⅳ를 대입 구조 변화에 맞춰 전략적으로 운영하며 수능 교과 성취 기준과 평가 문항 유형을 면밀히 분석해 심화 문제 해결에 대한 집중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학부모와 협력도 강화해 진로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교급에 따른 시기를 고려해 연중 운영하며, 7~8월 중 대학입학사정관 초청 설명회도 3회 연다.

진로·진학 설계, 수시·정시 입시요강 분석 등 고교 교사의 종합적 대입지도 역량도 강화하며 개별 교사의 대입지도 역량을 높이고자 진로·진학 직무연수 기본(30시간)과 심화(60시간)로 단계적으로 개설해 체계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 한 명 한 명, 모든 수험생이 바라는 진학에 성공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하나가 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