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55 (목)
대구한의대, 2020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강원·대경권 참여대학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대구한의대, 2020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강원·대경권 참여대학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04.12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인학습자 모집에 관한 많은 정보를 교환하고, 성공적인 사업 운영에 대한 상호 교류 -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는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는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4월 6일에서 7일 이틀간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2020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강원·대경권 참여대학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워크숍을 진행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이 주최한 이번 워크숍은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을 참여하고 있는 가톨릭관동대학교, 한라대학교, 경일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가 발전 방향을 공동으로 논의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대구공업대학교 김한식 교수의 △2022학년도 성인학습자 신입생 모집 홍보 전략 특강과 각 대학의 △성인학습자 신입생 모집 우수 사례 및 노하우 발표, △대학별 공동관심사 등에 대한 자유로운 토의가 이루어 졌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강원·대경권의 LiFE사업 참여 대학 관계자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것에 의미가 크다.”라고 언급하면서 “워크숍을 통해 성인학습자 모집에 관한 많은 정보를 교환하고, 성공적인 사업 운영에 대해 상호 교류하는 시간되었다.”라고 말했다.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대학이 성인학습자 친화적 학사체계 마련을 통해 선취업 후학습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9년 30개교(일반대학 23교, 전문대학 7교)가 선정되어 지원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