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15 (목)
삼육보건대·창동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스마트폰 과다사용 및 사이버폭력 예방 공동회의
삼육보건대·창동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스마트폰 과다사용 및 사이버폭력 예방 공동회의
  • 이승주
  • 승인 2021.04.1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창동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 공동 업무회의 진행 현장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와 서울시립 창동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센터장 김상우)는 지난 8일 재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 및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공동 업무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 및 상담 치료 프로그램 구축 ▲ 인터넷(스마트폰) 및 미디어 리터러시 예방 교육 ▲재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문제 조기발견을 위한 스크리닝 검사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지도자 양성 ▲사이버성폭력 예방교육 지도자 양성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캠페인 활동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두 기관은 앞서 3월 18일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사업 교류를 통해 재학생의 긍정적인 성장과 진심인재 양성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준혁 학생상담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교육시스템의 비대면화 및 온라인 수업의 장기화로 인터넷 및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늘어나고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항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대학이 선제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및 중독예방교육을 시행하고 더불어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우리 학생들이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키워 미래 사회에 꼭 필요한 진심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하였다.

한편, 창동인터넷중독예방상담센터는 인터넷 과다사용으로 인해 고민하는 아동·청소년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체계화된 예방교육 및 치료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는 동시에 인터넷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