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5 (금)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언택트 시대의 내 삶과 유튜브’ 주제로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언택트 시대의 내 삶과 유튜브’ 주제로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 방완재
  • 승인 2021.04.09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인학습자들에게 삶과 연관되고 최근의 이슈가 되는 비교과프로그램 제공 -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권성훈 영상콘텐츠부장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권성훈 영상콘텐츠부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은 최근 ‘언택트 시대의 내 삶과 유튜브’라는 주제로 비교과프로그램을 진행했다.

TV매일신문 ‘미녀와 야수’로 활약 중인 권성훈 영상콘텐츠부장은 특강을 통해 디지털영상시대에 ‘내 손 안에 TV’ 유튜브의 활용방법 뿐 아니라 이를 통해 돈과 명성까지 얻는 유명 유튜버들의 성공사례를 알려줬다. 

권성훈 부장은 “유튜브의 장점은 지구촌 사람들 누구나 흥미로운 영상을 올릴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유튜브를 잘 활용하면, 꼭 돈을 벌지 못해도 내 삶에 큰 이로움과 편리함을 가져올 수 있다”고 조언했다. 

프레이리성인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진숙)은 “성인학습자들에게 삶과 연관되고 최근의 이슈가 되는 비교과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정규교육과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성인학습자들의 다양한 역량 및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기초학습역량, 전공역량 등 산업체와 연계한 독창적인 비교과프로그램을 시행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성인학습자의 특성과 환경을 반영한 교육과정, 교육방법, 유연한 학사제도, 다양한 장학제도 등 성인학습자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성인학습자가 학습하기 좋은 최고의 성인친화적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