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25 (토)
가톨릭대, ‘학생혁신기획단’ 운영 통해 학생들의 교육과정 운영 참여와 소통 확대
가톨릭대, ‘학생혁신기획단’ 운영 통해 학생들의 교육과정 운영 참여와 소통 확대
  • 방완재
  • 승인 2021.04.09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년부터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학생혁신기획단 운영
- 대학운영과 교육과정에 대한 학생 의견 전달 역할 톡톡히 수행

가톨릭대 CUK비전혁신원은 지난 6일 온라인으로 ‘학생혁신기획단 2기’ 발대식을 가졌다. 
  가톨릭대가 2년째 운영 중인 학생혁신기획단은 학생들이 대학생활을 하며 접하는 학사제도, 교육과정, 교과·비교과 프로그램, 복지, 교육시설 및 환경 등을 교육 수요자인 학생 입장에서 개선점을 찾고 대안을 제안하기 위해 구성됐다. 
  2020년 1기에 이어 올해에도 12명의 2기 학생혁신기획단이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됐으며 향후 ▲학생주도 비교과프로그램 개설 및 운영 ▲학생의견 수렴 ▲대학혁신지원 사업 홍보 및 모니터링 ▲성과평가 포럼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대학혁신지원사업 소개 ▲학생혁신기획단 운영 목표와 역할 공유 ▲신임 단원 소개 및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혁신기획단 2기 발대식에 참가한 김민정 학생은 “작년에 진행했던 ‘유퀴즈’, ‘어서와 가대는 처음이지’등의 콘텐츠가 많은 관심을 받아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 학생혁신기획단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을 더 강화하고 입지를 굳건히 다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기획단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구본만 CUK비전혁신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학생혁신기획단이 우리 대학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학생들의 시각에서 문제점을 찾아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해 나갈 수 있는 공동체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