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45 (금)
부산대, 급격한 환경변화와 미래 대비 위한 고등교육혁신 방향 모색 「제3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 컨퍼런스」 개최
부산대, 급격한 환경변화와 미래 대비 위한 고등교육혁신 방향 모색 「제3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 컨퍼런스」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4.0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주최…‘대학혁신과 미래 대학의 역할’ 토론
- 13일 오후 2시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개최…유튜브 실시간 생중계, 누구나 참여 가능
홍보 포스터
홍보 포스터

 

 우리 사회의 급격한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학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는 고등교육혁신 Webinar(웨비나, 웹+세미나) 컨퍼런스가 서울·부산에 이어 대구에서 세 번째로 개최된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회장 부산대 기획처장 김석수)는 대학의 기본역량과 체질을 개선·강화하기 위한 혁신방안을 논의하고 협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3회 대학혁신지원사업 Webinar(웨비나) 컨퍼런스」를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대구 인터불고호텔 행복한 홀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웨비나(Webinar) 컨퍼런스는 뉴노멀 시대를 맞아 전국을 직접 찾아가는 권역별 순환 방식으로 개최되고 있다. 코로나19로 현장 행사는 최소한의 인원만 참가해 진행되며, 유튜브(https://url.kr/q9sx7t)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해 제1회 서울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2월 부산을 거쳐 이번에는 대구에서 개최되는 세 번째 컨퍼런스는 김석수 총괄협의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대구·경북·강원권역 회장교인 영남대 최외출 총장의 축사 및 1·2세션 발표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Session1)은 김창경 전(前)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이 ‘COVID-19 이후 고등교육의 미래 환경과 전망’을 소개하고, 강현석 경북대 교수와 정성화 대구한의대 기획처장이 패널 토론자로 참여한다. 

 두 번째 세션(Session2)에서는 안종배 국제미래학회장이 ‘미래사회 트렌드와 대학교육 혁신’을 주제로 발표한다. 패널 토론에는 김병주 영남대 교수와 윤성호 금오공과대 교수가 나선다. 모든 세션 종료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