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6 05:37 (금)
원광대 교육학과 김경현 교수, 장애학생 통합교육자료 개발 공모 선정
원광대 교육학과 김경현 교수, 장애학생 통합교육자료 개발 공모 선정
  • 이승주
  • 승인 2021.04.0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사용 지도서 및 학습용 콘텐츠 제작 -
김경현 교수

 

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사범대학 교육학과 김경현(사진) 교수가 교육부에서 공모한 2021년 장애학생 통합교육을 위한 음악·미술과목 교수·학습 자료 개발 과제를 단독 수주했다.

이번 용역 과제 선정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총 4억 8천만원을 지원받는 김경현 교수팀은 일선 학교의 음악·미술과목 통합교육을 지원하는 교사용 지도서 및 학습용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특히 개발되는 자료들은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에듀에이블(http://www.nise.go.kr) 사이트에 탑재돼 서비스될 예정이며, 현재 교육정책의 큰 관심 영역인 통합교육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경현 교수는 “장애학생 통합교육 교수·학습 자료 개발을 통해 일선 학교 현장에서 통합교육이 더욱 활성화되는데 기여하고, 장애·비장애 학생 누구도 교육 활동에서 소외되지 않는 모두를 위한 교육(Education for All)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경현 교수는 2020년 ‘통합을 위한 체육과 연계 교수·학습 자료 개발(3억 7천만원)’, 2019년 ‘장애 영·유아 교육활동 자료집 개발(3억 1천만원)’ 과제를 수주하는 등 최근 5년간 약 20억원 이상의 용역 과제를 수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