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55 (금)
(사)아정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동아대 부민캠퍼스에서 개최
(사)아정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동아대 부민캠퍼스에서 개최
  • 이승주
  • 승인 2021.04.0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외교학과 동문회 아정회가 2004년 설립, 지금까지 장학금 1억 5,500만 원 지급
“선배들의 내리사랑에 학과 자부심 더 높아져, 훗날 후배들에게 돌려주는 선배 될 것”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사)아정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이 최근 부민캠퍼스에서 열렸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동아대 사회과학대학 대학원세미나실에서 열린 수여식엔 장학회와 정치외교학과 관계자, 장학생 등 모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여식에서 아정장학회는 정치외교학과 4학년 강지훈, 장규리 학생에게 장학금 100만 원을 각각 수여했다.

 아정장학회(이사장 송이랑 정치외교학과 명예교수)는 정치외교학과 동문회인 아정회(1968년 결성)가 학과 동문 후배들에게 학업을 지원하고자 하는 뜻을 세우고 지난 2004년 설립한 사단법인이다. 올해까지 대학생 및 대학원생 86명에게 모두 1억 5,500만 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급했다.

 주인석 정치외교학과 학과장은 이날 수여식에서 “아정장학금은 학과 선배들이 주는 것으로 그 의미가 깊은 장학금”이라며 “선정된 장학생들에게 축하를 전하고 학업과 진로 모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장학금을 받은 강지훈·장규리 학생은 “내리사랑을 실천해주시는 선배님들 덕분에 학과에 자부심을 더욱 갖게 됐다”며 “오늘 받은 응원을 후배들에게 돌려줄 수 있는 선배가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사진설명- 동아대 정치외교학과 아정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참석자들. 왼쪽부터 이다윗 박사(정치학과 원우회 부회장), 강지훈(아정장학생) 학생, 이헌경 교수, 장규리(아정장학생), 박병철 교수(아정장학회 사무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