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05 (목)
조선대 원스톱학생상담센터·양성평등센터 ‘건강한 대학생활’ 지원 통합캠페인 성료
조선대 원스톱학생상담센터·양성평등센터 ‘건강한 대학생활’ 지원 통합캠페인 성료
  • 하영
  • 승인 2021.04.0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예방,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도박 문제 예방’ 등
성적경고 지지체계 마련, CU Academic Advisor 소개 및 퀴즈
찾아가는 이동 상담실, 폭력예방교육 홍보, 성인지감수성 점검도

조선대학교 원스톱학생상담센터와 양성평등센터(센터장 권해수)는 재학생들의 건강한 대학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 캠페인을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은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교내 중앙도서관 필로피, 체육대학 건물 앞에서 진행하였으며 자살,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도박문제 등 다양한 문제를 다루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광주지역 정신건강 전문기관이 동참하여 재학생의 정신건강 예방 활동을 펼쳤다. 

또한 성적경고 및 장기결석자들의 대학생활 적응을 유도하기 위해 지지체계로서 재학생 모두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홍보하였으며, CU Academic Advisor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행사 중에 학생들이 학생통합지원시스템(CU+)에 접속하여 진로 프로그램과 정보를 탐색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외에 태권도학과 선수 특기자생을 대상으로 경기력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실도 운영했으며, 향후 특별 심리지원 프로그램도 시행할 예정이다.

양성평등센터는 우리 대학 구성원들의 폭력 예방 교육 이수를 독려하고, 성인지 감수성을 점검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조선대학교 원스톱학생상담센터 최수연 담당자는 “학기 초, 신입생과 재학생의 대학생활 부적응을 예방하고 대학 캠퍼스 내 지지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정신건강 고위험군 대상자의 조기발견을 위하여 정신건강 기본 지식과 게이트키퍼로서의 수행을 적극적으로 안내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캠퍼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