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2:10 (금)
신임 교수임용 공고기간 1개월 단축 '빈축'
신임 교수임용 공고기간 1개월 단축 '빈축'
  • 허영수 기자
  • 승인 2004.08.25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국무회의에서 신임 교수  임용 공고기간을 2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한다는  내용의 '교육공무원임용령중개정령안'이 의결되자,  교육인적자원부(이하 교육부)의  행정편의주의적 업무가 빈축을 사고 있다.

이번 '교육공무원임용령중개정령안'에 대학교원을 신규채용할 때 세부 심사기준을 사전에 공개하는 한편 공고기간을 2개월에서 1개월로 단축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개정안이 의결되자, 인터넷 '교육인적자원부 뉴스 (http://moe.news.go.kr)' 게시판에 ID '이수진'은 "심사기준까지 제시한다면서 지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시간을  줘야 하지 않나"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 ID '그  이면에'는 "지원자보다 사용자의 편의를 우선"했다면서 "해외에서 지원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공고를 보고 자료를 준비하고 제출하는데 한달은 부족하다"라는 글을 올렸다.  

채용공고기간이 줄어들 경우, 직원들의 업무편의는 높아지겠지만, 지원자들에게는 준비기간이 축소돼 불리하게 작용된다는 것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교수채용 절차 진행기간의 장기화로 업무상 고충이 많다는 대학의 건의가 있어 왔다"라면서 "공고기간 단축으로 얻어지는 1개월의 기간은 심사과정  운영에 요긴하게 쓰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기간 2004-09-15 13:45:55
신임교수 임용공고기간은 원래대로 2개월로 해야 합니다. 임용의 공정성을 조금이라도 늘이는 일이라면 행정적 불편을 감수하고라도 해야 합니다. 교수임용에서는 여전히 행정적 편의와 내부 인사들에 의한 불법 행태가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교수임용에 대해서는 지금보다 훨씬 더한 감시와 감독이 필요합니다. 당사자들이 문제를 제기하고 나서야 하지만 그것이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