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0 (금)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 372명 구성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 372명 구성
  • 방완재
  • 승인 2021.03.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입 상담 경험이 풍부한 현직교사 372명
대입상담교사단 구성, 27일 온라인 발대식 개최
◦ 교육부-시도교육청과 함께 대입상담 서비스 제공
◦ 대학의 입시정보를 한 눈에!‘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대입상담센터는 2021년에도 정확한 대학입학정보를 제공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은 올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추천받은 372명의 현직 고교교사로 구성되어 수험생을 위한 대입상담서비스를 다각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27일 열리는 온라인 발대식에는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에서 선발된 대입상담교사단, 시도교육청 대입담당 장학사, 교육부와 대교협 대입상담센터 관계자 등이 출연한 가운데 유튜브를 이용하여 지난해 상담교사단 활동 보고 및 2021년 운영계획, 2022학년도 대입전형 주요사항, 전화상담 응대 및 온라인 상담운영 안내, 대입정보포털 활용 등을 공유한다.
  ◦ 전화상담은 ☎1600-1615를 통해 누구든지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담수요 증가로 수시 및 정시 원서접수 대비 상담 집중기간에 22시까지 운영하던 전화상담은 평상시에도 월~금요일 09시~22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 온라인 상담은 대입상담과 전공상담까지 연중 상시 운영되며, 대입정보포털 홈페이지 어디가(adiga.kr)에서 ‘온라인 대입상담’을 클릭하여 대입관련 상담글을 남기면 대입상담교사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대입정보포털 어디가*’는 4년제 198개 대학, 전문대 137개 대학의 입시정보를 한 곳에 모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대학입학정보 포털서비스로,
    * 어디가 ‘adiga’ : Admission Information Guide for All(2016년 개통 / <붙임2> 참조)
  ◦ 학생 스스로 희망 진로와 직업에 관련된 대학과 학과를 탐색할 수 있고, 대학별 학부 및 학과의 입학정보 등을 비교·검색할 수 있으며,
  ◦ 학교생활기록부 성적과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 등을 입력하면 대학별 기준으로 성적을 진단할 수 있고 일대일 상담도 받을 수 있다.
  ◦ 또한 대입 관련 보도자료뿐 아니라 대입전형 주요사항, 전형별 지원전략 등 다양한 대입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대입정보포털, 이렇게 활용하세요!>

 한편, 대교협 공식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TV’에서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를 활용한 진로 및 직업정보 탐색방법, 대학별 성적 분석방법, 대입지원 시 유의사항 등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다.(<붙임3> 참조)
  ◦ 특히,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서는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대입정보를 제공하는 대교협 ‘상담이’가 <3분 상담> 프로그램에서 직접 답변하고 있다.
  ◦ <대학 및 학과 소개>에서는 대학에 합격한 학생이 자신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수험생의 입장에서 대입 준비전략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 <대학어디가TV>는 수험생·학부모에게 시기별로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12월부터 매주 3~4회씩 대입과 관련된 다양한 자료를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