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5 18:14 (목)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웹과 인터랙티브’ 특강 진행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웹과 인터랙티브’ 특강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1.03.2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융합예술교육자이자 테크니컬 아티스트 이정효 대표 초청 특강
시각영상디자인학과 특강 진행 모습
시각영상디자인학과 특강 진행 모습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가 지난 3월 12일(금) 시각영상디자인학과 멀티실에서 융합예술교육자이자 테크니컬 아티스트 이정효 대표(Studio Turtlefingers)를 초청하여 ‘웹과 인터랙티브’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필수 착용 ▲체온 측정  ▲손소독제 배부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특강을 진행한 이정효 대표는 “최근 비대면 환경의 급격한 수요 증가로 웹 기반 콘텐츠 제작의 양과 질에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무거운 응용프로그램에서 웹브라우저만으로 작동하는 웹앱으로, 그리고 다양한 디바이스와 멀티 플랫폼으로 확장되면서 반응형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인터랙션 디자인에 대한 전문성을 필요로 한다. 학생들이 이번 워크샵을 통해서 모던 웹브라우저를 기반으로 구현될 수 있는 콘텐츠들의 다양화와 질적 향상을 체험하고, 인터랙티브한 발상 방법들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시각영상디자인학과 특강 진행 모습
시각영상디자인학과 특강 진행 모습

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이다영 학과장은 “최근 웹과 영상은 인터랙션을 빼놓을 수가 없다. 특히 인공지능을 학습시켜 반응하는 수많은 방법들이 제공되는 시점에서 디자이너들이 적극 수용하고 활용할 필요가 있다. 우리 학과에서는 과거의 디자인 교육이 아닌 최신 트렌드에 맞춰 AI와 데이터융합을 학생들 개별 영상작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를 모셔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시대를 넘어서 미디어월로 뒤덮이는 시대에 인터랙티브 콘텐츠 디자이너로 빠르게 선점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전폭적인 교육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는 VFX, 3D 애니메이션, 영상디자인을 특성화한 학과로 4차 산업의 핵심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국가가 장학금을 지원하여 대학생의 등록금과 생활비 등 안정적인 학업 여건을 조성하고,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제고하는 국가근로장학이 지원 가능한 대학교다.

서울문화예술대는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6월 1일(화)부터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