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00 (금)
전주대, HATCH 지역산업특화센터 및 HATCH 스테이션 개관식 개최
전주대, HATCH 지역산업특화센터 및 HATCH 스테이션 개관식 개최
  • 하영
  • 승인 2021.03.23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의 지역특화산업 연구 및 4차 산업혁명교육 선도 추진

전주대(총장 이호인)가 지역특화산업 연구역량과 4차 산업혁명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산업특화센터와 HATCH 스테이션, 사회과학대학 HATCH 라운지, 학생회관 HATCH 스튜디오를 23일, 동시에 개관했다고 밝혔다.

‘HATCH’는 ‘부화하다’라는 의미로 4차 산업혁명과 지역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전주대 LINC+사업단(단장 주송)이 추진하는 산학교육 혁신 플랫폼의 고유 브랜드이다.

전주대는 지난 2018년 2월 HATCH 출범을 시작으로 공학2관, 스타센터, 예술관, 진리관, 자유관 등에 창의교육학습공간인 HATCH 라운지를 구축해왔으며, 이번에는 총 12억원의 공사비와 7개월의 공사기간에 걸쳐 HATCH 지역산업특화센터, HATCH 라운지, HATCH 스튜디오를 완공하게 되었다.

이로써 총 10개의 HATCH 스테이션(라운지, 스튜디오)이 각 단과대학에 구축되고 공과대학에 HATCH 지역산업특화센터가 신설되었다. 

HATCH 스테이션(라운지, 스튜디오)은 4차 산업혁명, 글로벌 산학협력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창의교육 및 협력공간으로서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학습하고 실현할 수 있는 산학교육혁신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HATCH 지역산업특화센터는 탄소, 농생명 ICT, 드론 등의 전북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한 특화연구소를 운영하여 지역특화산업을 연구하고 관련 산학협력 역량을 성장시켜나갈 전망이다. 

전주대 이호인 총장은 “지역산업특화센터 및 HATCH 스테이션의 구축으로 4차 산업혁명을 교육하고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교육환경을 완성했다. 향후에는 온라인 교육콘텐츠와의 접목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