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00 (금)
한국외대 GTEP(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 사업단, 제15기 발대식 개최
한국외대 GTEP(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 사업단, 제15기 발대식 개최
  • 이혜인
  • 승인 2021.03.1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TEP)' 사업단(이하 GTEP 사업단)이 제15기 GTEP 사업단 활동을 시작했다.

한국외대 GTEP 사업단 제15기 요원들은 올해 1월 1일(금)부터 한국무역아카데미의 온라인 강의와 실시간 교육을 병행하며 기본 교육뿐만 아니라 전자상거래 교육을 각 50시간씩 이수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무역협회(KITA) 무역아카데미 전문가인 안현기 교수, 김정한 강사, 유재걸 교수 등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전자상거래 교육을 통해서 제15기 학생들은 11월에 개최되는 전국 GTEP 대상 전자상거래 경진대회도 준비 중이다.

GTEP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 시행하는 사업으로 약 15개월간 480시간 이상의 무역 실무, 중소기업 협력을 통한 현장 실습, 전시회 참가, 전자상거래, 온라인 해외마케팅 실습 등의 교육과정을 이수한다. 특히 한국외대 GTEP 사업단은 아시아, 북미, 유럽, 중남미 등 4개 권역에 특화하여 무역 이론과 실무 및 4개 권역에 대한 고도의 전문지식을 갖춘 무역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한국외대 GTEP 사업단 백재승 단장은 "올해 GTEP 사업단 학생들이 다양한 무역 실무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하여 향후 글로벌 시대의 무역전문가로 발전해나갈 모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