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25 (금)
원광대, 14년 연속 산·학·관 식품산업 커플링사업 선정
원광대, 14년 연속 산·학·관 식품산업 커플링사업 선정
  • 조준태
  • 승인 2021.03.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 식품산업 커플링사업단이 2008년부터 2021년까지 14년 연속 ‘대학 산·학·관 커플링사업’에 선정됐다.

전라북도가 주관하는 ‘대학 산·학·관 커플링사업’은 도내 기업과 대학 간 협력을 통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우수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이로써 기업에 우수인력을 지원하고, 도내 대학생의 취업지원을 수행한다. 기업이 선호하는 전문성과 창조성, 인성이 함양된 경쟁력 있는 우수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원광대 산·학·관 식품산업 커플링사업단은 식품품질안전과 생산관리, 식품연구개발과 외식산업 등 다양한 식품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과 식품 산업체 전문가 특강, HACCP 팀장 교육, GMP품질관리인 교육 등을 운영한다. 또 아동요리지도사, 장·단기 산업체 현장실습, 산학공동프로젝트 등도 수행한다.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학생들을 지도해 매년 90% 이상 높은 졸업생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이영은 원광대 식품산업 커플링사업단장(식품영양학과·사진)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산·학·관 커플링사업의 목적에 맞춰 높은 취업률을 달성한 것은 전라북도 관계자를 비롯해 참여기업과 교수, 학생 등 모두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식품기업과 우수한 인력 양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