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6:25 (수)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Start!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Start!
  • 방완재
  • 승인 2021.03.11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과학교실(온라인)
생활과학교실(온라인)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 한기순)에서 오는 22일부터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에 참여할 학생들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온라인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은 [24절기]에 관한 주제로, 봄과 가을에 해당하는 절기에 대해 알아보는 과학체험 활동을 8주 동안 비대면 쌍방향 원격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계절의 차이에 따른 자연 변화를 알아보며 과학의 즐거움을 느끼고,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익숙한 절기에 대해 경험함으로써 세대 간 소통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을 계획했다.
 
연구소장 한기순 교수는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차별화된 콘텐츠로 다양한 과학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광역시, 인천대학교, 복권위원회가 협력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복지사업이다. 2006년부터 정부의 예산과 인천광역시와 인천대학교의 대응자금의 지원으로 운영을 시작하여 현재 인천광역시 전 지역의 학생들을 주 대상으로 하여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 및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언스 인천 홈페이지
 (http://www.scienceinche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