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45 (금)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유명 개그맨 윤성호 초청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유명 개그맨 윤성호 초청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03.1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그맨의삶 특강
개그맨의삶 특강

국내 최초의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서 3월 16일(화) KBS ‘개콘’ 출신 개그맨 윤성호를 초청하여 ‘개그맨의 삶’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 강사 윤성호는 개그콘서트, 코미디 빅리그 등에 출연한 유명 개그맨으로 ‘빡구’라는 캐릭터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윤성호는 현재 본인의 캐릭터명을 딴 ‘빡구형’이라는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에서는 콘텐츠를 창작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재미와 소통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개그맨 윤성호를 초청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웃음과 감동을 주는 크리에이터로 거듭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자에게 ZOOM 링크를 개별 전송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인기 개그맨 윤성호의 특강을 통해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서 개그 감각을 향상시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적용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개그맨의 삶이라는 주제를 통해 다른 콘텐츠의 특장점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으며 창의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