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00 (금)
서울예술대학교, 시공테크-(주)상화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서울예술대학교, 시공테크-(주)상화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 이혜인
  • 승인 2021.03.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디지털 콘텐츠 기업과의 만남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가 융복합 콘텐츠 솔류션 전문기업인 시공테크(회장 박기석) 및 ㈜상화(대표이사 정범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융복합 디지털 콘텐츠 기술을 활용한 문화예술 인재양성과 콘텐츠 개발을 통해 상호발전을 이어나간다.

 서울예대와 시공테크, ㈜상화는 3월 10일 각 기업체 본사 회의실에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예대 이남식 총장과 시공테크 박기석 회장, ㈜상화 정범준 대표이사와 각 회사 임원진이 참석했다.

서울예대는 탁월한 창작역량을 지닌 문화예술 전문인력을 배출한 국내 최고의 예술대학으로 국내 최고의 예술대학이라는 명성을 가진 서울예술대학교는 ‘우리 민족 예술혼의 구현과 전문 예술인의 육성의 창학이념’으로, 59년 전통의 커리큘럼으로 학령인구 감소시대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5년간 한 번도 신입생 충원율 100%를 놓치지 않은 저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디지털 융합형 예술인재를 길러내고 있다. 올해는 디지털아트분야로 전문기술석사 학위가 가능한 마이스터대학 지원사업에 도전한다.

 시공테크는 전시문화산업분야에서 손꼽히는 중견기업으로 수십년간 국내외 유수의 뮤지엄ㄷ르을 기획, 설계, 제작 해왔으며 스마트러닝사업으로 개발한 초등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i-Scream Home-Learn)이 성공적으로 연착륙하였다.

 ㈜상화는 지난 2007년 설립 이후 15년간 영상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글로벌 런칭쇼 및 전시, 특수영상과 로보틱스, 인터랙티브, 융복합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와 솔루션을 기획에서 제작, 실행, 하드웨어 설계, 설치는 물론 운영까지 해온 미디어 융복합 기업이다.

이남식 서울예대 총장은 “디지털 교육 콘텐츠 제작과 융복합 미디어 콘텐츠, 로보틱스 기술을 보유한 업계에서 촉망받는 두 기업체와 서울예대가 만나서 디지털아트 분야의 역량있는 인재 양성과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통한 콘텐츠 제작과 을 함께 기획해서 함께 발전시켜 나가자”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