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10 (금)
삼육보건대, ICT인력양성 및 산업발전과 공동번영을 위한 업무협약식
삼육보건대, ICT인력양성 및 산업발전과 공동번영을 위한 업무협약식
  • 방완재
  • 승인 2021.03.1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와 (사)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회장 이계철)은 지난 3월 9일 삼육보건대학교 대회의실에서 ICT인력양성 및 산업발전과 공동번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ICT 분야의 우수한 인력양성이 지능정보사회인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라는 인식을 같이하고 사람중심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내기 위함이며 코로나19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여 간략하게 진행했다.

박두한 총장은 “그동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인재 양성 사업인 프로보노 ICT멘토링 사업을 통해 우리 의료정보과 학생들의 진로에 큰 도움을 받고 있었다. 이렇게 협약을 하게 되어 매우 고맙고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의 모토는 진심으로 가르쳐 실력도 좋고 인성도 갖춘 인재를 배출하는 것이다. 이러한 인재양성사업의 후원에 힘입어 더 좋은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했다.

협약식은 양 기관의 상호 공유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학생들의 프로보노 ICT멘토링 사업 참여 ▲취·창업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관련 교육프로그램과 멘토링 지원 ▲취·창업 교육 특강 및 프로그램 지원과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 등 우호 증진에 필요한 협력 등의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삼육보건대학교는 지난해 학생중심의 진로 및 취·창업지원을 위해 학생성공처로 조직개편을 단행했으며 진로상담, 취업컨설팅, 단계별 릴레이 진로취업특강, 경진대회, 자소서컨설팅, 경력개발을 위한 자격증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은 정보·방송·통신을 아우르며 앞으로의 희망과 열정을 품고 살기 좋은 미래 국가를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디지털경제의 고도화를 통해 산업발전을 이끄는 ICT 대표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