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5 20:36 (목)
한국예술종합학교-문화재청 업무협약 체결
한국예술종합학교-문화재청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1.03.05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재 활용·보존을 통한 국민의 문화 향유 증진 도모
- 궁궐 및 지역문화재 등 활용사업에 대한 공동 기획 및 상호 협력
- 2021년 3월 5일(금) 오전 11시 30분 한국예술종합학교(본관 4층 회의실)
- 문화재 활용·보존을 통한 국민의 문화 향유 증진 도모    - 궁궐 및 지역문화재 등 활용사업에 대한 공동 기획 및 상호 협력    - 2021년 3월 5일(금) 오전 11시 30분 한국예술종합학교(본관 4층 회의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와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은 3월 5일(금) 오전 11시30분 한국예술종합학교 본관 4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와 문화재청(청장 김현모, 이하 문화재청)은 3월 5일(금) 오전 11시 30분 한예종 본관 4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예술의 창달과 문화재를 활용하고 보존하여 국민의 문화 향유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각종 사업의 상호 협력 △유·무형 문화유산 자원의 활용 및 창의적인 문화예술발전을 위한 공동 기획과 협력 △양 기관 시설 이용에 따른 지원 및 협조 △그 밖에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봉렬 한예종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인재들이 공연장이라는 한정된 무대에서 벗어나 자연과 역사 문화재 속에서 예술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현모 문화재청 청장은 “전국 각지에 존재하는 다양한 문화유산들의 활용 방안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예술종합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의 창의력과 문화유산의 접목으로 시너지 효과와 함께 문화유산 활용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궁궐 및 지역문화재 등 활용사업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