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0 (금)
아주자동차대학-보령시 ‘고용노동부 지역ㆍ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
아주자동차대학-보령시 ‘고용노동부 지역ㆍ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
  • 하영
  • 승인 2021.03.0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자동차대학(총장 박병완)과 보령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지역ㆍ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청년창업과 중장년 인력양성을 위한 사업이 선정되어 국비 1억6천8백만원을 지원받는다.

지역ㆍ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자치단체가 지역산업의 고용 관련 비영리법인 및 단체 등과 협력해 지역산업 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제안하면 고용노동부에서 종합적으로 심사.선정해 국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사업은 ‘만세청년 창업배움터’와 ‘중장년 지역직무적합 인력양성 과정’이며, 사업수행기관인 아주자동차대학과 보령시가 교육생 모집을 거쳐 3~4개월 과정의 맞춤형 무료교육을 실시한 후 청년창업과 중장년취업을 지원한다.

‘중장년 지역직무적합 인력양성 과정’은 보령시 뿌리산업에 지속되고 있는 일자리 미스매칭에 대응해 취업을 원하는 중장년층을 제조산업 전문인력으로 양성한 후 간담회 및 채용박람회 등을 통하여 보령시에 있는 제조업체가 채용하도록 연계한다. 아주자동차대학은 3월부터 보령시, 보령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아주자동차대학 박병완 총장은 ‘아주자동차대학과 보령시는 지역 청년 및 성인학습자의 취창업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사업을 계기로 지역내 취업 창업 분위기 확산 및 정주여건 향상에 도움을 주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