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0 (금)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 2021 직업상담사 2급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청소년학과·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 2021 직업상담사 2급 특강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1.03.0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학과_직업상담사 2급
청소년학과_직업상담사 2급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에서는 아동청소년발달연구소 주관으로 직업상담사(2급) 국가자격 시험을 지원하기 위해 취창업지원단과 아동가족학부 공동주관으로 1~2월 사이 3차에 걸쳐 ‘직업상담사(2급) 자격준비반 집중특강’을 개최했다.

올해 특강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학교 취창업지원단의 지원을 받아 취창업 코칭시리즈의 하나로 진행됐다. 코로나19의 거리두기에도 불구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한 최소한의 대면 참가자와 Zoom을 통한 비대면 참가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매주 토요일 6시간씩 3차(1월 9일, 1월 23일, 2월 6일)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대면 참가자들에게는 5과목이 수록된 시험교재와 점심식사가 무료로 제공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직업상담사의 전망과 시험요령, 세종사이버대에 수강 개설된 직업상담사 5개 과목(노동시장론,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직업상담학, 노동관계법규)을 중심으로 다년간의 직업상담사 실무와 강사경력을 갖춘 이정욱 겸임교수(더블유 진로창업연구소 대표)와 청소년학과장 조규필 교수가 강사로 나서 예상문제를 짚어주며 시험에 대비한 집중적인 지도가 이뤄졌다. 

이번 특강을 주관한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장 조규필 교수는 “작년에 이어 직업상담사 시험에 도전하는 학생들에게 최고의 강사진으로 족집게 특강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회에서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대학에 입학하여 체계적인 학습과 더불어 상담 관련 기초과목들을 함께 공부하면서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볼 것을 적극 권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청소년학과에 편입학하면 직업상담사 외에 청소년상담, 청소년지도, 청소년코칭 전문가를 한꺼번에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교육 플랫폼이 갖추어져 있으며 자녀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나, 예비청소년지도자, 현재 활동 중인 청소년지도자 누구나 쉽게 청소년분야에 관한 모든 지식과 진로정보를 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